DSLR 동영상용 외장마이크, 유선 핀마이크 ATM-520P 본문

PLAY DSLR

DSLR 동영상용 외장마이크, 유선 핀마이크 ATM-520P

홍실쨩 2015. 2. 3. 23:08

요즘은 DSLR 카메라의 성능이 좋아져서 보급형 카메라 만 가지고 있어도 고해상도의 사진과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는데요.


오늘은 DSLR을 가지고 영상 촬영을 한번쯤 해보신 분들은 아실텐데 자체 마이크가 성능은 참 좋은데 잡음(특히 주변에 쓸데없이 시끄러운 소음)이 영 마음에 걸려서 DSLR에서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DSLR 외장마이크를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물건을 준비해 봤습니다.



원래 녹음용이으로 나오는 마이크로자이로컴앤씨(주)에서 나온 제품으로 우리(?)에게는 AUDIOTRACK 라는 명칭으로 더 잘 알려진 제품입니다.



박스외관




자세한 스펙이야 판매하는 곳에 다 나와있을테니 제가 알아보고 선택한 ATM-520P의 간락한 스펙만 적어보겠습니다.


이 제품은 3극을 사용하는 콘덴서 마이크로 한방향에서 들어오는 소리만 잘 녹음되는 지향성 마이크 입니다.


지향성이 더 좋아요!

DSLR 에서 사용할 마이크로 지향성이냐 아니냐를 선택하기 애매했었는데 가가이에서 주변음은 없이 목소리만 깨끗하게 음성을 녹음하기 위해서는 지향상 마이크가 유리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텔레비젼을 틀어놓고 그앞에서 촬영도 해보니 텔레비젼 소리는 거의 안들리고 목소리만 선명하게 들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핀마이크


# 마이크 앞에 스폰지는 가지고 있던 제품으로 패키기 안에 들어있는 스폰지는 조금 더 크기가 큽니다.



2M 케이블 짧지 않은가?

인터뷰 형식으로 촬영할때 2미터 라는 길이가 어찌보면 짧을 수 도 있는데요 테이블 건너에 앉아서 반신정도 촬영이 가능한 렌즈 캐논은 EF-s 24mm 팬케익렌즈나 40mm 렌즈를 사용해서도 사용할 만큼의 거리 입니다.







4극잭하나 추가로 준비하면

스마트폰용 4극 오디오 분리잭을 준비하게되면 스마트폰용으로도 사용가능해서 스마트폰에서 녹음도 가능하고 스마트폰으로도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주머니 사정이 여유가 되면 따로 따로 준비해도 되지만 어쩌다 한번 사용하는 마이크. 하지만 기왕에 하나 준비하려고 마음 먹었다면 같은 가격에 다기능이 더 좋은거 아니겠어요?


무선핀마이크 금액에 대비 10분의 1도 안되는 금액으로 결과물만 봐서는 어떤 장비(?)를 사용했는지 알 수 없을 만큼 뛰어난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DSLR용 유선 핀마이크 ATM-520P에 대해 간략하게 적어 보았습니다.


꼭 이제품이 아니더라도 타회사의 같은 또는 비슷한 성능의 제품이라면 선택해도 되겠습니다. 제경우 캐논 100D를 사용하는데요. 그 활용도 만큼은 플래그쉽 카메라 못지않는 활용도를 가지고 있어 요즘 개인적인 용도로 즐겨 활영하는 편이랍니다.


샘플영상을 준비했으면 좋을텐데 오늘은 모델의 허락을 득하지 못해서 영상을 올리지 못하는데요. 주변에서 얼굴 팔려도 되는 후배로 섭외해서 샘플영상을 하나 준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포스팅은 제품을 제공받거나 광고비 받고 쓰는 후기가 아니고 제가 이리저리 알아보고 제품을 구매해서 쓰는 글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